[베트남 🇻🇳 / 푸꾸옥 / 마트] 진짜 푸꾸옥 가면 이거 꼭 사오세요! (가성비 쩌는 선물용 캔디 / 넘 맛있는 베트남 사탕 / 68 Mart)
푸꾸옥에서 꼭 먹어야 하는 캔디가 있다?
🏝️ 분류: 마트
(내가 방문한 68 Mart는 구글맵 링크가 없어서 위의 링크 지점 반대편에 있는 곳을 찾아가면된다.)
오픈 시간
- 월 ~ 일: 24시간 (구글맵 기준)
🏝️ 주문 내역 (현금)
- 1.3kg 사탕 구매 / 247,000 VND (한화 약 14,000원)
🏝️ 특징 (장/단점)
- 장점: 이 사탕을 살 수 있는 곳?
- 단점: 위치가 별로임, 이 사탕 재고가 매번 있는게 아니라 확인해야 함
평점: 4 (5점 만점)
이번 포스팅은 정확하게 얘기하면 68 Mart 리뷰가 아니라 이 마트에서 파는 '사탕'에 관련된 리뷰다.
진짜 조그만 사탕인데, 이 사탕을 사게된 이유가 좀 재밌다..ㅋㅋ
아내가 마사지 받는 곳에서 먹었던 사탕이 너무 맛있어서 가게 사장님께 어디서 샀는지 여쭤봤다.
사장님이 '응 우리 가게 바로 앞 마트에 있어'라고 하길래 가봤더니 '잉 우리 가게는 안파는데?' 라길래... 둘 다 '엥?'
오기 쩌는 우리 와이프님 포기하지 않고 이곳저곳 수소문하면서 찾아다님.. 근데 정말 찾가기 어려웠다. 같은 제품의 커피맛은 있는데 그건 우리가 원하는 맛이 아니었음.. 킹콩마트에도 팔긴 파는데 역시나 커피맛이었다.
우리가 원하는 건 다양한 과일맛, 콜라맛 등이 있는 캔디라규!
그러다가 어떤 블로그 글 통해서 본 한줄기의 빛과 희망
68 Mart에서 구매했다는 내용!!
그 뒤로 푸꾸옥에 있는 모든 68 mart를 다 찾아다녔다. 아니 근데 다 안판다는 얘기 뿐 ㅠㅠ
그렇게 포기하려던 때.. 즈엉동 야시장에 갈 일이 있어서 방문했다가 우연치 않게 들린 곳에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물어봤는데.. 사장님이 '어 그거 우리 이번주 토요일에 들어와'라고 얘기 하는게 아닌가?
바로 토요일에 방문 고고
여기서 68 Mart가 2개 있는데, 내가 방문한 곳이 구글맵에 안나온다.
위에 건 링크를 기준으로 맞은편 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아래 사진과 동일한 곳을 방문하면된다.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역시나 한국인이 사랑하는 나라 베트남 답게 한국 제품이 많이 보인다.
하지만 우리는 요런건 관심 없다. 참고로 가격이 아주 싸거나 하진 않기 때문에 장볼게 많다면 킹콩마트 추천한다.
우리의 관심사는 오로지 이 캔디! 흐흐흐흐 드디어 찾았다. 진짜 생각보다 넘 맛있고 성분도 괜찮다(?)
이걸 쟁여가기로 했는데, 가격이 또 저렴하네? 그럼 그냥 마구 담아야지..
100g 기준으로 19,000 VND 그러니까 한화로 하면 1,100원 정도다.
맛은 콜라, 멜론, 블루베리, 파인애플, 오렌지, 딸기 등등 다양한데 진짜 다 맛있다.
자매품으로 이런 캔디도 있다. 다만, 커피 맛은 킹콩 마트 같은 곳에서도 판매하기 때문에 굳이 여기까지 발걸음 할 필요는 없다.
가격도 저렴한데 맛도 있고 성분도 괜찮으니 선물용으로 이만한게 없다. 그냥 쓸어담기 시작..ㅋㅋ 사실 아내가 어느 정도 담을 지 몰라서 살짝 두려워지기 시작했음 😂 우리는 콜라를 좋아서 콜라 중심으로 쓸어담기 시작
아예 번들로 판매하기도 하는데, 맛을 고를 수가 없어서 직접 고르기로 함
ㅋㅋㅋ 짜잔. 얼마나 샀는지 참.. 1.3kg 구매했다. 여행이 좀 길어져서 다 들고 다닐 수는 없었고 친구 부부에게 보내서 한국에서 찾아 가기로 했다. 휴 이거 찾으려고 한 1주 고생한 듯 하다. 혹시나 푸꾸옥에서 뭔가 특별한 선물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이 캔디 추천한다.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