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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래 뺏기 게임의 법칙
- 과거에 비해서 영상 하나의 가치가 많이 떨어짐
- 10분을 한번에 가져오려고 하지 말고 1분을 10번 가져오는 방식을 취하자
- 시청자를 기다리게 하지 말고 짧게 핵심만 정리해서 만들기
- 유튜브는 사람들의 시간을 뺏는 게임
2. 70점의 법칙
- 알고리즘은 통제할 수 없다.
- 많은 영상을 만들어야 그만큼 알고리즘을 탈 기회를 많이 얻음
3. 문턱 넘기의 법칙
- 평균적으로 클릭률이 10% 정도 되니까 10명중 9명은 문턱을 넘지 않고 그냥 돌아가게 됨
- 쇼츠를 클릭해서 보는 것보다 넘기다보니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 몇 초라도 내 영상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생김
- 쇼츠는 '클릭'이라는 과정을 생략하기 때문에 문턱을 넘기가 쉽다.
- 롱폼 1개에 쇼츠 2~3개
4. 일관성의 법칙
- 유튜브 영상이 일관성 있어야 함
- 1~2개 영상이 압도적 조회가 나오고 나머지 영상은 그 영상의 수혜 영상이 됨 (킬러 콘텐츠)
- 킬러 콘텐츠와 일관성 있는 영상이 이미 채널에 많이 존재해야 함
5. 파토타기의 법칙 (매우 중요)
- 유튜브 알고리즘은 '사람들이 지금' 관심을 갖는 주제에 대해서 알고리즘을 태움
- 사람들의 관심사는 파도처럼 매번 달라짐
- 유튜브 검색창에서 검색을 한 이후에 '필터'에서 '이번달' + '조회수'를 기준으로 정렬해보면 대략 어떤 형태의 요소들이 최근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인지 살펴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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