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퍼스널브랜딩

퍼스널 브랜딩 기록 4 - 85만명의 구독자를 만든 비법

728x90
반응형

 

 

1. 시청자 니즈 파악

  • 시청자(고객)가 원하는 걸 찾아야 함
  • 본인이 좋아하고 잘하는 건 뒤로 미루자
  •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는 시청자들이 원하는 영상을 만들어야 영상에 의미가 생김 
  • 이용자들의 니즈가 큰 주제를 찾아야 한다. 마케터가 직업인 사람이 '마케팅 관련 내용을 알려주는 채널'을 운영한다면 영상을 보는 사람들의 수는 기하 급수적으로 떨어졌을 것
  • 그때 생각했던 주제가 '소비자' 였음
  • 모든 국민 = 소비자 

여러 소비의 주제중 '허위 광고'에 대한 팩트 체크를 핵심 주제로 선정

2. 경쟁자 파악

  • 콘텐츠의 특별성
  • 남들이 다하고 있는 콘텐츠를 성급하게 시작하지 말자

영상 제작 과정이 길기 때문에 경쟁자가 극소수

 

3. 차별화 포인트

  • 내 채널을 한번 본 시청자들이 계속 찾아오게끔 만드는 차별화 포인트를 갖춰야 함

영상 제작에 신경쓰는 3가지 포인트

1. 정보의 퀄리티

  • 한 가지 주제를 최대한 다양한 관점으로 소개
  • 영상 한편 당 10시간 이상 관련 자료를 찾아보는 편 
  • 영상에 대한 정보와 그로부터 파생된 내용에 대한 꼬리 질문을 계속 이어가는 편

2. 스피드

  • 앞에서 얘기한 정보를 중심으로 2~3분 내에 정보를 눌러담음
  • 지루함을 유발하거나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과감하게 삭제

 

3. 시청각 자료

  • 나래이션 뿐만 아니라 시청각 자료를 충분히 활용하고 있음 

영상 편집 속도를 늘리기 위해 위와 같은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는다.

 

결론

  • '나만 할 수 있는' 어떤 것을 '대중적인 감성'으로 표현하는 걸 꾸준히, 열심히, '잘'해야 함
  • 유튜브 조회수는 상상하지도 못한 것에서 조회수가 잘 나오기도 하고 잘 안나오기도 하고 그럼
  • 어떻게 하면 유튜브를 성공시킬 수 있을 것인지를 고민하기보단 좋은 기획을 통해 어떻게 하면 실패율을 줄일 수 있을 것인지를 고민해야 함

 

출처: [85만명의 구독자를 만든 비법 (유료강의 같은거 듣지 마세요) / 호갱구조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