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퍼스널브랜딩

퍼스널 브랜딩 기록 3 - 퍼스널 브랜딩이 실패하는 이유? 롱런하는 브랜드를 만드는 8p전략

728x90
반응형

퍼스널 브랜드란 무엇인가?

1. 퍼스널 브랜드가 끝나는 2가지 유형

  1. 가짜 이미지를 파는 것
  2. '진정성'이라는 명목하에 정보를 너무 과다하게 노출하는 것

 

'내'가 브랜드가 된다는 것은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뭔가를 구축하고, 누군가를 따라가고 이런게 중요한 게 아니라 내가 그 브랜드 자체가 되어야 한다. 결국, 내가 나 스스로의 팬이 되어야 한다.

 

2. 퍼스널 브랜드 팁

  1. 나만의 전문성 규정하기
    • 내가 잘할 수 있는 것들 나열해보고 거기에서 내 전문성을 알아보기
    • 예를 들어, 했던 
      • 고등학생 가르치기
      • 교회에서 연설하기
      • 함께 녹음한 앨범 홍보하기
    • 크게 3가지 시장으로 나뉨: 건강, 부, 인간관계
  2. 스토리를 만들어라
    • 내 아이디어를 시장에 안착시키기 위해서는 나만의 어떤 과정과 내가 할 수 있는 이야기가 빌드업 되는 시간이 필요하다.

 

퍼스널 브랜딩 8p 전략

1. 관점: Point of view

나만의 관점을 끌어당길 수 있는 질문 3가지

 

  1. 내가 참을 수 없는 일은 무엇인가? 창업 스토리
  2. 나를 마음 아프게 하는 일은 무엇인가? 비즈니스 스토리
  3. 내가 해결하려는 문제는 무엇인가? 고객 스토리

3가지 질문을 던졌을 때 그 접점에 있는 것이 나만의 관점이 될 수 있다고 얘기를 함

 

2. 퍼스널 스토리: Personal Stories

  • 마케팅은 판매를 성사시키는 일이 아니라 관계를 여는 일
  • 마케팅은 소통 브랜딩은 관계 

 

3. 플랫폼: Platform

  • 내가 던지고자 하는 메시지가 어떤 플랫폼에서 잘 통할 것인지 생각하자
  • 매해마다 집중한 키워드나 사건이나 목적이 있다면 그에 맞게 만들어 가보자

4. 포지셔닝:  Positioning

알로하융

경쟁자는 할 수 있지만 내가 할 수 없는 일 / 경쟁자는 할 수 없지만 나만 할 수 있는 일 

 

 

 

출처: [퍼스널 브랜딩이 실패하는 이유? 롱런하는 브랜드를 만드는 8p 전략 / 알로하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