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시청자 니즈 파악
- 시청자(고객)가 원하는 걸 찾아야 함
- 본인이 좋아하고 잘하는 건 뒤로 미루자
-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는 시청자들이 원하는 영상을 만들어야 영상에 의미가 생김
- 이용자들의 니즈가 큰 주제를 찾아야 한다. 마케터가 직업인 사람이 '마케팅 관련 내용을 알려주는 채널'을 운영한다면 영상을 보는 사람들의 수는 기하 급수적으로 떨어졌을 것
- 그때 생각했던 주제가 '소비자' 였음
- 모든 국민 = 소비자
2. 경쟁자 파악
- 콘텐츠의 특별성
- 남들이 다하고 있는 콘텐츠를 성급하게 시작하지 말자
3. 차별화 포인트
- 내 채널을 한번 본 시청자들이 계속 찾아오게끔 만드는 차별화 포인트를 갖춰야 함
영상 제작에 신경쓰는 3가지 포인트
1. 정보의 퀄리티
- 한 가지 주제를 최대한 다양한 관점으로 소개
- 영상 한편 당 10시간 이상 관련 자료를 찾아보는 편
- 영상에 대한 정보와 그로부터 파생된 내용에 대한 꼬리 질문을 계속 이어가는 편
2. 스피드
- 앞에서 얘기한 정보를 중심으로 2~3분 내에 정보를 눌러담음
- 지루함을 유발하거나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과감하게 삭제
3. 시청각 자료
- 나래이션 뿐만 아니라 시청각 자료를 충분히 활용하고 있음
결론
- '나만 할 수 있는' 어떤 것을 '대중적인 감성'으로 표현하는 걸 꾸준히, 열심히, '잘'해야 함
- 유튜브 조회수는 상상하지도 못한 것에서 조회수가 잘 나오기도 하고 잘 안나오기도 하고 그럼
- 어떻게 하면 유튜브를 성공시킬 수 있을 것인지를 고민하기보단 좋은 기획을 통해 어떻게 하면 실패율을 줄일 수 있을 것인지를 고민해야 함
728x90
반응형
'트렌드 > 퍼스널브랜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스널 브랜딩 기록 6 - 'why?'를 찾는 과정 (0) | 2024.06.30 |
---|---|
퍼스널 브랜딩 기록 5 - '타인'을 만족시킨다는 것 (0) | 2024.06.22 |
퍼스널 브랜딩 기록 3 - 퍼스널 브랜딩이 실패하는 이유? 롱런하는 브랜드를 만드는 8p전략 (0) | 2024.06.11 |
퍼스널 브랜딩 기록 2 - 유튜브 구독자 모으기 (8) | 2024.06.11 |
퍼스널 브랜딩 기록 1 - 유튜브 구독자 모으기 (0) | 2024.05.21 |